Seoul Square Remodeling

서울

  • 위치서울시 중구 남대문5가
  • 규모연면적 : 132,659m²
VALUE

준공된 지 30여년이 지나 많은 리스크를
안고 있던 건축물을 리모델링을 통해
프라임급 오피스로 재탄생시킴으로써
물리적 성능은 물론
사회적 성능까지 향상시킨 대표적인 리모델링
성공 사례 프로젝트였습니다.

PROBLEM

기존 도면이 상당부분 유실되었고 재실 상태의
공사 진행, 도심 재개발구역내 리모델링에 따른 인허가 문제, 신축과는 다른 공사비 산정 조건 등 많은 리스크를 내포하고 있었습니다.

HG프리콘만의 SOLUTION

발주자의 대리인이자 조정자인 한미글로벌은 설계자와 시공자에게 사업의 목표를 이해시키고 조정하는 등 프리콘 전문가로서의 리더쉽을 발휘하여 프로젝트
전 과정을 리스크를 해소하며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스퀘어(舊 대우센터빌딩)는 준공된 지 30여년이 지난 건축물 리모델링을 통해 프라임급 오피스로 재탄생시킴으로써 물리적 성능은 물론 사회적 성능까지 향상시킨 프로젝트다.

리모델링 프로젝트는 신축사업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서울스퀘어의 경우 기존 도면이 상당부분 유실되어
기존 건축물을 도면화 하는 것부터
재실 상태의 공사 진행, 도심 재개발구역내 리모델링에 따른 인허가 문제, 신축과는 다른 공사비 산정 조건 등 많은 리스크를 내포하고 있었다.

이는 프리콘 활동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고객의 대리인이자 조정자인 프리콘 전문가는 설계자와 시공자에게 사업의 목표를 이해시키고 CM의 역할을 이해시키고 리더쉽을 발휘하여 모든 업무가 정상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한미글로벌은 일부 대수선공사를
PRECON at Risk 방식으로 수주하여 시공함으로써 발주자의 신뢰를 확보하여 프로젝트 전과정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다.

전면 Facade에 "Media Art"설치공사를 완벽하게 관리하여 서울 도심의 새로운 명소가 되고 있으며
서울 도시경관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